본문 바로가기
탑 배너 닫기

중앙대의료원 교육협력 현대병원

존경하는 현대병원 직원 및 협력업체 직원 여러분!
오늘 2022년 임인년의 마지막 날을 하루 앞두고 거행되는 종무식을 맞아
1년간 병원의 발전을 위해 애쓰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022년은 방금 10대 News에서 보신바와 같이 저희 병원은 ESG경영선포를 시작으로 코로나 확진자 및 감염환자에게 양질의 의료를 제공하고자 국내 최초로 전 병상에 음압시설을 완비하고,
코로나 환자를 위한 별관을 개관하였으며, 콜센터 운영, 오픈카드 실시, 동관 증축, 통합 KIOSK 도입, 보안 업무의 외부 전문업체 위탁 운영 등 쉴 틈 없이 달려온 한 해였습니다.

또한 의료 질 평가에서 등급이 상향조정 되고, 미래로의 도약을 위한 일부조직 개편을 단행한바 새 병원 건립추진단을 신설하고 관리부원장 및 간호부원장제를 도입하였습니다.

또한 대외적으로는 그 동안 코로나로 중단되었던 카자흐스탄 봉사활동을 성공리에 시행하였고, 한국-카자흐스탄 의료발전 공동 세미나를 카자흐스탄 알마티에서 개최한 바 있습니다.
그 뿐 아니라 우크라이나 대사관에 구호의료물품을 전달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도 지속적으로 해왔습니다.

이런 모든 발전적인 결과는 현대병원 구성원 모두의 노력과 헌신의 결과로 믿어지며, 다시 한 번 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현대병원 직원 여러분!

지난 5월 새로운 대통령이 취임하고, 6월에는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의 발사성공으로 우리나라도 새로운 우주시대가 개막되는 등 큰 변화가 있었던 한 해지만,
이태원 참사 등 어려운 일 또한 많았던 다사다난 했던 한 해였습니다.

지속되는 코로나 사태와 어려워진 경제 사정으로 병원계는 병원계 나름대로 너무 힘든 한 해였습니다.

이런 어려운 시기에 나를 먼저 생각하고 나를 위해서만 행동한다면 개인의 힘만 발휘될 뿐입니다. 하지만 우리를 먼저, 옆의 동료를 먼저 생각하고 배려하고 함께 한다면 우리는 더 큰 힘도 발휘할 수 있음을 새겨둘 때가 아닌가 합니다.

금년 한 해 수고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 12. 30
병원장김부섭 원장
×